안녕하세요.
보통 인터넷이 안되면 우리가 하는 건 인터넷 회사 고객센터에 문의를 합니다.
근대 보통 전화가 잘 안 되다 보니 너무 답답합니다.
계속 통화가 될 때까지 기다리기도 힘들고요.
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을 사용하다가 안 될 경우 우리가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점검에 대해서 간단하게
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.
첫 번째. 다른 기기로 공유기 와이파이와 연결하여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한다.
- 인터넷 문제가 아닌 컴퓨터에 문제가 생겨 인터넷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자연스럽게 핸드폰을 열고 공유기 와이파이 연결을 해주시면 됩니다
1) 와이파이 연결 후 핸드폰 인터넷이 잘된다면? (컴퓨터와 관련된 선 또는 컴퓨터 문제)
2) 와이파이 연결 후 핸드폰도 인터넷이 안된다면? (공유기 기기 문제 또는 인터넷 회사와 연결된 선 또는 신호 문제)
그럼 1차적으로 어디 쪽 관련 문제인지 알 수 있겠죠??
* 핸드폰도 안되고 다른 기기도 안되고!! 인터넷 TV도 안된다??? 그럼 아래 두 번째 방법부터 읽어주세요
* 다른 기기는 전부 되는데 컴퓨터만 안된다??? 그럼 세 번째 방법부터 읽어주세요
두 번째. 컴퓨터와 연결된 인터넷 공유기 전원을 재부팅한다.
- 고객센터에 전화해도 동일한 방법을 알려줍니다.
고객: "인터넷이 안 돼서 연락드렸습니다."
고객센터: "공유기 전원 재부팅해보시겠어요??"
공유기가 기계다 보니 간혹 멈출 수가 있습니다. 그러니 당황하시지 마시고 공유기로 다가가 뒷면에 있는 전원을
OFF 후 다시 ON 해주시면 됩니다.
전원이 어떤 건지 모를 경우 공유기 뒷면을 보시면 혼자 동글동글한 선이 보일 거예요!! 그게 전원 선입니다.
그걸 뺏다가 다시 꽂으시면 됩니다.
제 경험상으로 공유기 전원 재부팅으로 해결된 게 거의 대부분이었습니다.
그런데도 안된다면?? 세 번째 방법으로 GO GO ~
세 번째. 컴퓨터를 재부팅한다.
- 인터넷이 안된다고 인터넷관련된 공유기만 문제일까요??
컴퓨터 경우 네트워크 관련 된 하드웨어에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.
그러니 자연스럽게 컴퓨터를 재부팅해주세요~
(제가 솔직히 하드웨어 개발하는 것도 아니라서.. 왜?? 문제가 생겨??라고 물어보시면.. 대답을 할 수가..)
그냥~ 컴퓨터에도 문제가 생길 수도 있구나~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이 방법으로도 대부분 해결이 되었습니다.
근대 이 방법을 해도 안된다???
그럼 마지막방법으로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야 됩니다.
인터넷회사에서 -> 공유기로 보내주는 네트워크 선로에 이상이 생겼거나, 공유기에서 컴퓨터에 연결된 LAN선에 문제가 생겼을 확률이 높습니다.
고객센터 전화번호는
SK브로드밴드: 106
KT인터넷: 1588-8001
LG U+ : 101 또는 1644-7070
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해봐도 안된다고 하면 자기들 쪽에서 공유기로 신호를 보내고 이상이 있다면 인터넷기사님을 보내서 조치를 해주실 거예요~
ChatGPT 문의 결과
GhatGPT에도 물어봤는데요~ 정보를 정리해서 딱 필요한 부분만 알려주네요~
궁금한게 있을 경우 ChatGPT에 물어보는것도 좋을거 같아요~
이것으로 인터넷이 안될 때 우리가 무엇을 점검해야 되는지 공유드렸습니다.
감사합니다.
'이런저런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OMC 그 정체는 무엇일까? (0) | 2024.03.23 |
---|---|
재개발 VS 택지개발 비교분석: 가능한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자. (0) | 2024.03.19 |
컴퓨터2대 키보드와 마우스 하나로 사용하자!!! (0) | 2024.03.02 |
2024년 제23회 세계 보안 엑스포 사전 신청 하기 (0) | 2024.02.24 |
아이피타임 포트포워딩 설정 방법 및 정상 작동 확인 방법 (0) | 2024.02.23 |